슬로푸드란?

자연이 만들고 삶의 지혜로 버무려낸 슬로푸드

슬로푸드 밥상 슬로푸드 음식 소개

청산도 슬로푸드는 청산도에서 나고 자란 청정재료만을 사용하여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고유음식을 그대로 복원·계승한 것으로써 여객들을 위해 이를 보다 맛깔스럽게 재구성한 것이 청산도 슬로푸드 밥상입니다. /

건강밥상(상시운영), 7천원, 메뉴는 톳밥과 해조류된장국(또는 김국, 너프국 등), 고등어구이(삼치구이로 변경시 3천원 추가), 기본반찬(5종), 해조류반찬(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느림밥상은 만원이며 메뉴는 건강밥상에 전복찜이 추가됩니다.

슬로푸드 정식은 4인이상 미리 예약하셔야 하며 25,000원입니다. 톳밥, 해조류된장국(또는 김국, 너프국), 삼치구이와 기본반찬(5종), 해조류반찬(4종), 계절반찬(2종), 특선반찬(7종)으로 구성됩니다.

건강밥상, 느림밥상, 슬로푸드 정식에 제공되는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재료수급이나 계절에 따라 메뉴에 변동이 있습니다

 

톳밥
청산도 슬로푸드 밥상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톳밥은 완도산 톳을 으뜸으로 칩니다. 바다 내음과 어우러진 색다른 맛이 일품으로 바다에서 건진 천연영양제라 할 만큼 칼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청산도탕
청산도 대표 고유음식으로 국물요리인 탕(湯)이 아니라 죽(粥) 에 가까운 음식입니다. 청산도에서는 제사상에 올리는 귀한 음식입니다. 청산도에서 나는 해물을 잘게 썰어 잡곡가루와 함께 끓여내는데 문어, 배말, 군소, 홍합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탕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복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은 패류 중에서도 가장 맛이 좋고 귀해 예로부터 진상품으로 바쳐졌습니다. 전복에는 단백질과 비티민은 물론이고 칼슘, 인, 아연, 마그네슘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나물
푸른 바다만큼 푸른 산을 끼고 있는 청산도에서는 다양한 나물이 많이 납니다. 청산도에서는 나물을 무칠 때 반드시 콩가루나 들깨가루를 넣고 밑간을 할 때도 된장이나 고추장으로 버무리기에 나물 한 가지만으로도 봄철 입맛을 돋우는데는 손색이 없습니다.
김전
물김을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여러번 헹궈 전으로 붙혀냅니다. 김은 단백질, 칼륨, 철분, 비타민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카리성 식품입니다.